커뮤니티

KU SMART CARD & MOBILE-ID

자주묻는 질문

TOTAL

13 건

질문 건물출입 안내

안드로이드 휴대폰인데 출입단말기에 태그 했는데 반응이 없어요.

답변

▷ 음성메시지 등 아무런 소리가 안들릴시

1. NFC를 기본모드로 설정 했는지 확인하세요.
2. 화면을 켠후 태그 했는지 확인하세요.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3. 휴대폰 케이스 안에 신용카드를 넣었다면 신용카드의 칩이 NFC 작동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빼고 태그 해 보신 후 인식이 된다면 신용카드의 칩 위치를 바꾸신 후 사용해 보세요.
4-1. 이니셜 앱을 삭제하신 후 구글앱스토어에서 다시 받으신 후 설치 및 회원가입, 모바일신분증 발급 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4-2 이니셜 가입시 삼성블록체인키스토어 설정하시고 이용 중이시면
자주 묻는 질문 > 모바일신분증 안내 내용 중 "이니셜 가입시 삼성 블록체인키스토어를 설정했는데 앱이 느리고 흰 화면이 나와요?" 를 확인 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 문이 열리지 않고 음성 메시지가 들릴시
(출입 권한이 없습니다. 분실 카드 입니다. 등)

1. 학교포탈 KUPID > 정보생활 > 공간및예약관리(서울) > 출입신청 > 출입신청 에서 재전송을 해보세요.
(재전송은 10분~30분 정도 걸립니다.)
2. 재전송 후 에도 문이 안열린다면 1:1 문의나 card@korea.ac.kr 로 건물 및 호실 정보 등을 적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모바일 신분증 안내

이니셜 가입시 삼성 블록체인키스토어를 설정했는데 앱이 느리고 흰 화면이 나와요?

답변

▷ 삼성 블록체인키스토어를 설정오류 입니다.

아래 처럼 진행하세요.

1. 이니셜 앱 삭제
2. 휴대폰 “설정” > 생체인식 및 보안 >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영문) 에서 초기화 선택
3. 구글 앱스토어 에서 이니셜 재설치 및 가입 진행
4. 삼성블럭체인키스토어 설정하러가기 알림창이 나올 때 X버튼 클릭
5. 설정 취소 알림창에서 “예” 클릭
6. 회원 가입 진행 후 모바일신분증 발급

질문 실물 신분증 안내

발급 받은 후 사용하려고 하면 카드를 사용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 발급받은 후 인증 등록이 늦어졌거나 처리가 안된것일 수 있습니다.

▷ 비금융카드일 경우 카드 지참후 해당 캠퍼스의 원스탑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문의하여 주십시오.

▷ 금융카드일 경우 카드 지참후 신분증 치참하여 하나은행 지점에 방문하여 문의하여 주십시오.

질문 실물 신분증 안내

사용하던 학생증을 일정 장소에서 태깅하면 반응이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 노후된 카드이거나 카드 내부의 Inlay(안테나) 가 절단/고장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 비금융카드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해당 캠퍼스의 원스탑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재발급 신청하여 주십시오.

▷ 금융카드를 신청할 경우 하나카드앱 또는 신분증 치참하여 하나은행 지점에 방문하여 재발급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실물 신분증 안내

학생증을 태깅하면 분실카드라고 뜹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 권한이 지난 분실된 카드를 사용할 경우 나오는 메시지입니다.
비금융카드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해당 캠퍼스의 원스탑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재발급 신청하여 주십시오.
▷ 금융카드를 신청할 경우 하나카드앱 또는 신분증 치참하여 하나은행 지점에 방문하여 재발급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실물 신분증 안내

스마트카드 재발급을 받으려면 어떻게 하여야 하나요?

답변

▷ 비금융 카드 신청/발급은 신분증 지참하여 해당 캠퍼스 원스탑서비스센터 방문하여 재발급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금융 카드 신청/발급은 하나카드앱 또는 신분증 치참하여 하나은행 지점에 방문하여 재발급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건물출입 안내

모바일신분증으로 건물출입을 할려고 하는데 출입권한이 없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 모바일신분증은 출입신청이 되어 승인이 된 곳은 모두 출입가능하도록 되어 있으며
출입신청 승인을 확인하는 페이지에서 사용자가 직접 재전송도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실물카드로 출입신청 승인이 되어 사용 가능한 곳인데 모바일신분증이 안되시면
네트워크 오류로 전송이 안된 경우이며 이런 경우에는

학교포탈 KUPID > 정보생활 > 공간및예약관리(서울) > 출입신청 > 출입신청
으로 들어가시면 사용자 본인의 출입승인 리스트가 보이며
신청한 호실마다 모바일신분증 [재전송] 버튼이 보일 것 입니다.
재전송 버튼을 클릭하신 후 10분~30분 후 다시 출입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직접 재전송을 했는데도 계속 출입이 안 된다면 학번/교번,성명,건물 및 호실,태그후메시지 등을 적어서 card@korea.ac.kr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건물출입 안내

아이폰인데 BLE 로 어떻게 건물출입을 할 수 있나요?

답변

▷ 이니셜 앱 실행 모바일 신분증 클릭 출입카드 클릭 Bluetooth 출입 기능 활성화 확인

질문 건물출입 안내

안드로이드폰인데 NFC 로 어떻게 건물출입을 할 수 있나요?

답변

▷ HOME 화면 상단의 설정에서 NFC를 기본모드로 활성화 해 주신 후 화면을 킨 상태로 출입 리더기에 TAG 하시면 됩니다.

질문 모바일 신분증 안내

아이폰인데 위젯설정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 첫번째 : 이니셜 앱 실행 메뉴 클릭 설정 클릭 위젯 설정 클릭 위젯 추가 선택 위젯 설정 저장
▷ 두번째 : HOME 화면의 빈곳을 길게 터치 왼쪽 상단의 + 터치 설치 가능 위젯 목록 중 이니셜 선택 위젯 추가
▷ 사용법 : 위젯 클릭 Bluetooth 출입 기능 활성화 확인(출입리더기 앞에서 사용)

1

/

2